본문 바로가기

동경생활

참외를 찾아서

2016/08/06 참외를 찾아서

 

오늘 동경은 최고기온이 35도나 되는 뜨거운 날이었다아침에 인터넷으로 일기예보를 봤을 때는 최고기온이 34도였다요즘은 채점을 하는 게 주된 일이라오늘 아침에도 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자료를 들고 도서관에 갈 준비를 했다어제저녁에 도서관에서 돌아올 때 야채를 사러 갔더니 참외가 있었다벌레 먹고 말랐다고 싸게 세 개에 100엔을 주고 샀다야채를 내는 아저씨에게 물었더니 요새 참외를 낸다고 들었다참외가 한국 참외와는 다르다사실 맛이 별로 없다그래도 참외라고 치고 나오는 계절이 되면 찾아서 사다 먹는다.

 

오늘은 도서관에서 일을 일찌감치 마치고 나섰다도서관을 나오면서 직감적으로 위험하다는 걸 느꼈다사람이 나다니면 안 될 정도로 높은 온도라는 것이다아침에 본 일기예보보다 기온이 높다최소한 35도는 넘은 온도로 40도에 가까운 걸 느꼈다특히 학교 주변이 주로 벽돌이라기온이 높으면 벽돌이 열을 흡수해서 벽돌이 달구어진 상태다최고기온이 35도가 넘으면 체감하기엔 달구어진 오븐 속 같다아차 했다가 내가 오븐에서 통구이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든다통구이가 되어도 처치곤란이라다른 문제가 생긴다.

 

도서관을 나서는 것은 보통 더위가 한풀 꺾인 오후 4시가 넘어서 나온다어제 야채를 사러 5시쯤에 도착했더니 문을 닫고 있었다남은 참외도 불쌍하게 생긴 것뿐이었고토마토는 자체적으로 죽이 되어 있었다오늘은 아침에도 도서관에 가면서 참외가 궁금해서 야채파는 곳에 들렀다아침에는 어제 저녁에 본 그대로 새로운 야채는 하나도 없었다참외는 오후에 있을 지도 모른다.

 

도서관에서 일찍 나온 것은 참외를 사기 위해서다. 3시가 넘어서 나왔더니도서관에서 오븐 속으로 들어간 격이 되고 말았다도서관에서 충분히 식은 몸인데도 오븐처럼 느꼈다그냥 걷기로 했다내가 위험함을 느낀 것은 괜한 것이 아니었다평소에도 조용하지만너무 뜨거워서 길가에는 사람이 없고지나는 차 조차도 드물었다그래사람들이 활동을 하면 안되는 기온이야야채파는 곳에 갔더니참외가 10개 놓여있다시원치않은 것도 있었지만다 사서 들고 왔다도서관에서 야채파는 곳에 들러 집에 도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0분 정도다집에 도착할 쯤에는 땀으로 범벅이 되어 쓰러지기 일보 직전이다등에는 채점자료를 잔뜩 지고손에는 참외가 열 개나 든 무거운 가방이 들렸다참외에 목숨 걸 이유는 전혀 없다사실 참외라고 하지만과일이라기 보다 야채에 가까운 맛이다.

 

한국에서는 계절을 막론하고 흔한 것이겠지만동경에서는 보기가 힘들다마트에서 다른 이름으로 팔고 있지만맛도 다르고 비싸다참외처럼 만만한 것이 아니다내가 사는 것도 한국에서 먹는 참외와는 다르다그래도 참외급이라서 찾아서 사는 것이다참외에 대한 의리 때문에주변에서 참외를 찾았다이번 주말은 참외를 먹는 주말이다참외!

 

'동경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서운 더위  (0) 2020.08.11
미친 더위  (0) 2020.08.11
폭염과 살아가기  (0) 2020.08.11
폭염과 열대야  (0) 2020.08.11
태풍이 온다는  (0) 2020.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