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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대학생

연애 매니지먼트 개론?

2013/02/01 연애 매니지먼트 개론?

 

오늘도 동경은 맑고 따뜻한 날씨였다.

 

요새는 계속 날씨가 맑아서 좀 건조하다습도가 20%정도로 가면 그냥 앉아있어도 입이 바싹바싹 말라간다계속해서 수분을 보충해줘야 한다. 정전기도 빠지직거린다그저께 학교에 가서 학생들 리포트를 받고최종 점검을 했다학생들과 약속은 오후 5시부터 6시반이었는데학교에서 3시반부터 전화가 걸려온다그것도 각기 다른 부서에서선생님학생 아무개가 선생님을 찾는데요다른 데서도 선생님 학생들이 찾아왔어요예 학교에 도착했어요지금부터 갑니다시험기간이라시험을 하는 선생과 학생들 외에 학교에 사람이 없다나도 시험을 안하는 사람이라, 리포트를 받으러 간거다. 학교에 간 김에 리포트를 프린트하고 다른 일도 본다.

학생들이 랜덤으로 찾아온다그리고는 제멋대로 한 과제물을 가지고 와서 평가를 해달라고 ‘협박’한다. 리포트를 써내라고 메일을 보내려 했던 학생도 왔다이심전심이었나내가 메일을 보낼까고민 했어선생님이 그럴 줄 알고 제가 이렇게 과제를 해갖고 왔잖아요, 고맙죠주객이 전도라고학생 태도가 나보다 훨씬 거만하다그렇게 머리가 좋으면서 왜 수업시간에 집중을 안하냐고과제를 봤으니 가져가라고 했더니나에게 기념으로 준단다필요 없어선물인 줄 알고 고맙게 받으라면서 두고간다다른 과목을 듣는 학생도 리포트를 가져온다내가 나타난다는 걸 어떻게 알았지?  4학년 학생이 리포트를 가져왔다제가 이 시기에 좀 죽어 있었거든요그래서 출석이 좀 모자랍니다그래졸업을 할 것 같아? 예, 취직은? 제가 음악을 하는데요펑크계통… 그걸로 먹고 살수 있을 것 같애먹고 삽니다그래대단하구나그러면, 그 걸 리포트로 써서 내근데요즘도 펑크가 유행하니그전에는 펑크를 하는 밴드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별로예요제가 어렸을 때는 펑크가 한창이었어요가라오케 가서도 펑크 만 불렀는데… 리포트 써서 메일로 보내

다음 학생이 왔다시간을 제대로 맞춰서 온 학생이다지금까지 온 학생들은 시간도 제멋대로 와서 나에게 자신들이 한 과제를 앵기고 갔다그러면서단위를 주든 말든 알아서 하라고 한다시간 맞춰 온 학생은 3학년 남학생이다지난 번 취직활동 때문에 지각을 했다그리고 마지막 시험을 통과하지 못했다그걸 알려주자오기를 내서 지금까지 배운거 다 복습해 온다고 큰소리쳤다그래해와시험을 통과 못한게 내탓인가담배 냄새가 심하게 난다지난 번에도 그랬는데. 지금 담배를 피고 와서 그래요여기 보세요제가 말한대로 복습했습니다(으쓱). 했네근데요선생님 복습을 해보니까요아주 재미있어요(한번 더 으쓱). 그렇지제대로 하면 재미있는 거야그래서요제가 반성 했어요다시 한번 제대로 공부 하려고요그래잘해봐저기요선생님선생님이 저 가르쳐 주실래요그러면 제가 아주 잘 할 자신이 있어요(왠지 잘난척). 학생이 꼬신다자기를 가르쳐 달라고??? 아니내가 친구냐이런저런 말을 한다주로 학생이 자기 얘기를 한다제가 수영선수였거든요수영하는 건 좋았어요목표가 확실하니까다른 것도 목표가 확실하면 잘할 것 같아요그러면서제가 취직을 금방 할 것 같아요(자뻑모드). 취직이 정해지면 남들이 취직활동 하는 동안 시간을 버는 거니까의미있게 쓰고 싶어요. 잘했다그럼 단기유학이라도 다녀와학생이 계속 말을 한다. 30분 이상을 잡고 있다(아무래도 칭찬을 듣고 싶었던 모양). 내가 다른 할일이 있거든가주라. 칭찬을 해줬더니 학생이 아주 행복한 기분이 되어 돌아간다학기말이 되니수업에 따라서는 학생이 나를 친구처럼 편하게 대한다단위는 문제가 아닌 모양이다. (아주 거만하게제가 이 과제물을 한 건 단위를 위해서가 아니라선생님을 위해서입니다아니지자신을 위해서지…

 

NPO매니지먼트를 했던 학생들과 저녁식사를 했다학생 친구가 알바한다는 중국집으로 갔다음식이 별로다학생들이 자신들 연애 스토리를 말한다제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요힘들어서 헤어졌어요그리고 다른사람을 한달 사귀어 봤거든요근데아무래도 그게 아니더라고요또 헤어져서 그 전 남자친구와 같이 살아요같이 살아도 남자친구가 아니고 쉐어메이트에요난 이해를 못하겠어좋아하는데 헤어진다니그건 드라마에 나오는 거지뭐 그렇게 복잡하니그리고좋아하는 사람과 헤어져서 또 금방 다른사람과 사귈수 있니어떻게 자기 마음이 쉽게 바뀌냐고근데그렇게 돼요그래서지금은 괜찮아지금은 취직활동을 하니까요이 상태가 좋아요그렇구나선생님은요엄마도 아니고 이모도 아닌데교수님도 아니에요그래서 선생님에게 이런 말을 하는 것 같아요그래근데그건 과목내용도 아니고 시라바스에도 없어저희에게는 그게 더 중요해요대학수업에서 연애 매니지먼트인생 매니지먼트 없거든요

한 명은 인생을 구원받았다고 한다히키코모리를 했던 학생이다그것도 몰랐는 데마지막에 밝혔다실은 제가 히키코모리였어요내가 무슨 종교 교주냐저에게는 선생님이 종교고 교주에요그건 위험하다학생들은 왜 자신들 얘기를 미주알 고주알 하고 싶은 건가? 학생들이 하고 싶은 말을 그냥 듣는다그들은 꽤 솔직하게 자신에 관해 말을 한다연애 매니지먼트인생 매니지먼트구원 같은 걸 내가 할 수가 없다뭐 해결사도 아니고점쟁이도 아니다학생들이 친근감을 느끼고자신들을 이해해 줄거라는 ‘오해’를 하게 하는 재주가 있나보다그렇게 되면학생들은 점수나 단위가 문제가 아닌 모양이다.

 

돌아오는 전차에서도 남학생이 자신의 연애 진행상태를 자세히 보고한다그래지금은 그래서 행복하니행복하다면 그게 중요한 거 같애정답이 어디 있겠니학생들이 나보다 훨씬 지혜롭게 인생을 사는 것 같다

채점할 것들,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준비를 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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